법인세, 지방소득세, 부가가치세, 양도소득세, 증권거래세 등 신고납부가 필요한 세목에 대해 세무신고대행업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현지법인 등 자체적으로 기장업무를 수행하기가 어렵거나, 적극적으로 외주를 맡기는 경우에 대해, 기장업무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의 요청이 있을 경우, 월차결산한 기본 재무제표(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를 일본어로 작성 및 본사에 보고 합니다. 일본어 및 영어로 소통가능한 전문가가 직접 본사 담당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함으로써 한단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대 사회보험, 소득세 원천징수, 연말정산 등의 급여 계산업무를 행하고 있습니다.
한국내에서 추진되고 있는 회계기준의 K-IFRS화에 대응하는 준비를 함과 동시에, 일본에서도 2010년부터 도입된 해외자회사의 IFRS(또는 US-GAAP) 적용 의무화에 대한 대응 지원업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 공인회계사와 한국공인회계사가 동시에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이 가능한 SCS 본연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월차보고나 분기보고 등, 본사(모회사)에 대한 재무보고의 효율성을 높이고, 정확한 정보를 알기쉽게 적시에 보고서로 정리하는 지원 업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사로부터의 요청에 의해 재무수치의 정확성 확보를 위한 월차 리뷰업무도 제공합니다. 한편, 본사에 의한 Management Review에 대행수준으로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으며, 이는 ①한국의 회계실무에 정통한 전문가에 의한 리뷰가 가능하면서도 ②본사로부터의 출장시간, 비용의 감소가 기대되는 서비스입니다.